항노화 기업과 수요조사 및 기술자문 거쳐 상품개발 공동 추진

▲ 누에 및 경남 특용작물을 이용한 혈당강하 제품.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원장 양기정)은 항노화 기업 애로기술 지원 사업으로 3종의 항노화 상품 개발을 완료했으며, 이 상품들은 기술 연구지원과 상품화 개발을 목표로 지난해 도내 항노화 기업에 수요조사와 기술자문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개발된 3종 상품은 누에 및 경남 특용작물을 이용한 혈당강하 제품(산청양잠농업협동조합, 대표 강용수)과 스마트 항노화 마스크팩용 토종약초 추출물(신풍영농조합법인, 대표 이재성), 지방합성 억제활성을 활용한 체중조절 기능 다이어트 제품(화신영농조합법인, 대표 하수만)이며 특허출원과 상품개발을 마쳤다.

이번 항노화 상품개발로 산청 양잠협동조합은 누에와 특용작물을 활용해 당뇨개선 효능은 유지하고 단가는 절감되는 제품(당풀이)을 개발해 판로확대에 나섰다. 또한 신풍영농조합법인은 심신안정 효과가 있는 감국 꽃 증류추출물로 만든 패드 삽입형 미세먼지 마스크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그리고 연잎밥 전문제조 업체인 화신영농조합법인은 지방합성 억제 효과가 있는 백련(白蓮) 소재(연꽃, 연자, 연잎, 연근)로 다이어트 효능이 우수한 제품(로터스 슬림에스)을 개발했다.

양기정 원장은 “항노화 기업 애로기술 지원 사업으로 도내 항노화 기업의 성장을 유도하고, 개발되는 항노화 제품들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