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커넬웨이 중심상권 '청라 커낼에비뉴' 상가에 120병상 규모의 준종합병원(9,500m²)의 입점이 확정되어 일대 상권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일부 신도시 상업시설은 아직 상가 활성화가 진행중으로 공실률 우려를 안고 있지만 대형병원이 들어서면 의로 종사자 및 환자와 방문객 등 탄탄한 수요층과 유동인구로 주변상권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여기에 약국과 의료기기점 등 병원을 따라다니는 관련 업종의 입점으로 공실위험을 낮춰주므로 상가에 병원이 입점되면 상가건물 전체에 시너지효과를 불러모아 병원입점상가는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청라 커낼에비뉴' 상가 동측 대로변 2~4층에 입점하는 대형의료시설에는 5개센터(종합건강검진센터,365진료센터,관절센터,통증센터,성형피부센터)와 진료과목 10개과(내과,피부과,정형외과,성형외과,소아청소년과,응급의학과,가정의학과,이비인후과,영상의학과,마취통증의학과)가 들어선다.

에 입점하는 대형의료시설에서는 통증의학과,내과,성형외과 ,정형외과, 치과, 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여성부인과 등 8개과목을 진료하게 된다.

상가 동측 대로변 2~4층에 입점하는 대형의료시설은 120병상 규모에 5개센터(종합건강검진센터, 365진료센터, 관절센터, 통증센터, 성형피부센터)와 진료과목 10개과(내과, 피부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응급의학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을 진료하게 된다.  

상가에는 대형병원 뿐만 아니라 10년간 임차가 확정된 종로서적 라이프스타일센터와 대형 키즈테마파크 브랜드 ‘너티차일드’의 입점이 확정되었다.

상가 수변층에 들어서는 대형키즈카페 ‘너티차일드’는 어린자녀를 둔 젊은 층이 다수 거주하는 청라국제도시, 가정지구, 루원시티의 배후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MD분야 전문업체인 ‘어반프라퍼티’와 임대대행 에이젼시 계약을 체결해 다수의 유명프랜차이즈 F&B, H&B, 패션몰 등의 입점도 예정되어 있으므로 공실로 인한 우려를 최소화 할 수 있고 기존 상가분양 방식과 다르게 선임차 확정 후 분양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안정성을 확보했다.

'청라 커낼에비뉴' 상가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에메랄드로 79에 대지면적 11,005m² 부지에 지하2층~지상4층 연면적 27,774m² 규모로 수변층과 1, 2층을 유럽풍 수변 테라스를 갖춘 스트리트 복합상가로 조성한다.

상가 관계자는 “수변테라스가 무상으로 제공되는 실평수 48m² 기준의 1층 상가가 약 4~5억원 대의 낮은 분양가로 분양 중”이라며 “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한 프리미엄을 포함하지 않은 가격으로 향후 가치상승에 따른 시세차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상가가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으로 2003년 청라, 송도, 영종을 국제도시로 지정하면서 계획했던 인구 9만명을 이미 넘은 2018년 7월 기준 입주인구 93,000명으로, 향후 입주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인구를 포함한다면 12만명 이상으로 집계된다.

또, 청라국제도시와 접해있는 가정지구, 루원시티 신도시 입주 인구를 포함한다면 반경 2km내에 20만명 인구가 예상되고 있지만 상업용지 비율이 일산(8.0%)이나 중동(6.3%), 김포(3.6%) 등 타 신도시‧택지지구에 비해 크게 낮은 1.6%에 불과해 상가 희소성이 높다.

지난해 말 사업 확정을 알린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으로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인 강남, 가산디지털단지, 논현, 청담 등 서울의 주요 도심까지 환승 없이 접근할 수 있고, 반경 10km이내의 인근 부천, 부평 등의 도시에서 서울지하철 7호선을 이용해 15분 이내로 진입이 가능해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예정이다.

한편, ‘청라 커넬에비뉴’의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현장 앞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대표번호로 방문예약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