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업기술원, 2018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2018년 강원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최문순 강원지사를 비롯한 기관․단체장들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은 지난 3~4일 춘천시 동명 소재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최문순 도지사, 한금석 도의회 의장, 허인구 G1강원민방 사장, 도내 농업인단체 회장, 역대 농업기술원장,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관계공무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강원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연구개발과 기술보급사업 주요성과 공유를 통해 기술정보 확산과 강원도 농촌진흥사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보고회는 첫날 시험연구사업 결과 종합평가회, 귀농창업모델 경진대회에 이어 이튿날은 농촌지도사업 우수 사례발표,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농업인력 양성을 위한 농업인단체 육성, 농기계임대사업소․농산물가공센터 운영, FTA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신기술 보급과 지역특성에 맞는 연구개발 및 신품종 육성으로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 원주시농업기술센터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최우수상은 삼척시농업기술센터,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우수상에는 태백시농업기술센터, 횡성군농업기술센터, 평창군농업기술센터가 각각 수상했다.

강원도4-H본부 이문환 회장에게는 농업인 지도자 육성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전수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