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사진

지난달 30일 여의도 국회 헌정회 앞에서 아시아종묘가 후원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사)도시농업포럼, (사)한국농업유통법인중앙연합회가 공동 주관한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 행사가 열렸다.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는 (사)도시농업포럼 회장 자격으로 행사에 참석했다. 류 대표는 축사에서 “국회뿐 아니라 청와대에도 생생텃밭이 만들어지길 바라며 도시농업이 널리 퍼져 향후 북한에도 생생텃밭을 만들 수 있는 날이 오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기능성 채소 육종 전문회사 아시아종묘는 이날 행사에서 혈당 강하 효과가 입증된 미인풋고추로 만든 차를 참석자 500여 명에게 제공했다. 미인풋고추 차를 맛본 참석자는 "맵지 않고 부드러운 맛에, 향긋한 풋고추 향이 인상적이다. 건강해지는 느낌이다"고 말했다.

미인풋고추는 아시아종묘가 자체 개발한 풋고추 품종으로, 혈당 강하 효과가 있는 AGI(Alpha-Glucosidase Inhibitory)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이는 세종대 생명과학대학 연구팀과 국립전북대 생명과학대 연구팀의 공동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바 있으며, 국책사업인 GSP(Golden Seed Project) 채소종자사업단의 고추 전시포 사업 홍보를 통해 수출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