돔스크린으로 색다르게 즐기는 영화

국립과천과학관은 돔 영화와 극장 영화를 함께 감상하는 '천체투영관 대축제'를 다음달 1일부터 23일까지 주말마다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은지름 25m 반구 형태의 돔 스크린을 갖춘 영상 관람 시설로, 최근 국내 최고 8K급 해상도의 디지털 투영기로 교체한바 있다.

축제기간 중 돔 전용 영화로는 최근 국내외에서 제작된 작품들로 지구, 우주, 음악, 마술 등을 주제로 총 14편을 만나볼 수 있다.

돔 영화 상영에 앞서 영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분야 전문가가 작품 또는 영화 속 과학이야기를 설명하는 영상도 상영된다.

'스타워즈', '아이언맨', '라이온킹' 등 전 연령층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영화들이 극장에서 상영된다.

평면 스크린인 일반 극장과는 달리 천체투영관 돔 스크린은 곡면으로 돼 있어 원근감, 입체감이 뛰어난만큼 색다른 감상을 할 수 있다.

영화 상영 외에도 천문 우주 과학을 주제로 하는 마술쇼, 영화에 관련된 전문가 토크쇼, 영상과 음악을 융합한 디제이 뮤직쇼 등이 열리며, 야외에서는 공개천체관측회도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디즈니와 레고도 함께한다. 스타워즈 캐릭터 실물 모형과 로봇, 우주선 모형 등이 전시된다. 레고로 스타워즈 우주선, 로켓, 우주기지도 직접 조립해 볼 수 있다.

다음달 8일 야간에는 스타워즈 영화 속 캐릭터로 분장한 팬 커뮤니티 퍼포먼스를 연다.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법' 주제 강연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 없는 새'의 영화 해설도 준비돼 있다.

배재웅 국립과천과학관장은 “돔 스크린에서 일반 영화를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며, 스타워즈 팬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강연이 준비돼 있어 무척 흥미로울 것이다”고 전했다.

2018 천체투영관 대축제 관람예약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 (www.sciencecenter.go.kr)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