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28일 코엑스서 ‘강소농대전’ 개최

농촌진흥청은 11월28일부터 12월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강소농, 농업의 품격을 높이다’라는 주제로 ‘2018 강소농대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강소농이 한 자리에 모여 직접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하고 농업을 주제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는 각 지역 농산물로 만든 식품을 맛보고, 강소농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강소농은 소비자와 유통 전문가(바이어)들을 만나 현장 판촉활동을 통해 경영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강소농이 직접 상품판매자가 되어 본인이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며 경매를 진행하는 ‘우수농산물 경매’, 농산물 큐레이터가 소비자와 현장상담을 하며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소개하고, 해당 상품을 생산하는 강소농을 추천해 구매의 편의를 돕는 ‘농산물 추천서비스’ 등이 진행된다. 또한전문가로부터 좋은 농산물을 고르는 방법을 배우고, 새로운 채소품종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강소농이 생산한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시연하는 ‘채소 소믈리에 강연’도 열린다.

농진청 김상남 농촌지원국장은 “강소농이 그간 쌓아올린 경영역량을 발휘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유통전문가와 상생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