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평택시에서 신청한 ‘2035년 평택 도시기본계획 수립(안)’을 지난 8일 최종 승인함에 따라 지역 내 주요 개발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2035년 도시기본계획에는 고덕국제신도시, 평택항 배후도시, 미군기지 주변지역 개발 및 제2서해안 고속도로와 평택~부발선 등의 철도계획 등 주요개발 사업을 반영해 지역 현안사업들을 계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평택시는 2035년 90만명의 계획인구에 도시공간구조를 2도심(행정문화·물류관광도심) 3지구중심(진위 청북 팽성)으로 구축하고, 생활권은 기존 3개 생활권에서 2개 생활권(동부·서부생활권)으로 설정했다.

이처럼 자족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과 함께 경기남부 광역거점도시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경기도 평택에서 평택 최대규모인 124세대 대단지 ‘하랑 타운하우스’가 모델하우스를 오픈 하고 분양에 나섰다.

‘하랑 타운하우스’는 자연녹지지역인 경기도 평택시 지산동 168-45번지 일원에 2층, 3층 단독형 건물로 들어서며 5가지(A~E) 다양한 타입의 맞춤형 설계로 지층구조 및 다락방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단지는 법정 건폐율의 절반 이하인 건폐율 20%로 일조권과 조망권 확보가 용이해 주거 쾌적성 높고, 독립된 넓은 개인정원과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맞춤형 주거공간을 제안하여 층간소음 및 주차문제를 해결했다.

단지 내 경비동을 운영하고 CCTV 및 무인경비시스템으로 보안을 강화했으며 시야가 좁고 뚜렷이 구분되지 않아 주의가 요구되는 단지 내 도로의 차량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인도를 설치하고 단지 내 아이들을 위한 셔틀버스 운행 및 놀이터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했다.

단지의 이미지를 높여주고 아파트 가치를 높여주는 대형 문주를 설치해 외관특화에 공을 들였으며 도시가스보다 효율적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40% 가량 적은 고효율 친환경발전 시스템인 연료전지가 설치되어 타운하우스가 취약하기 쉬운 보안을 강화하고 관리비 부담을 크게 줄였다.

‘하랑 타운하우스’는 서울1호선 송탄역세권으로 전철이용이 가능하며 서울 광역급행버스(M-bus)가 인접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2정거장으로 서울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접근성이 우수하다.

2020년 완공예정인 동부고속화도로 개통시 강남권까지 약 40분이 소요되며 서해안 복선전철 안중역도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 평택~익산 간 제2서해안 고속도로건설도 앞두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추후 SRT와 수도권 전철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에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으로 이미 1단계 사업(철도•버스•택시•BRT 등 환승시설)은 완료됐다. 2021년 수원발 KTX가 개통하면 KTX•SRT• BRT,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한 번에 이용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교육여건이 우수해 송북초, 송현초, 송탄중, 라온고 등 학군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평택 국제대학교와 경기도립평택도서관, 평택시립 지산 초록 도서관 등이 인접해 있다. 그리고 고덕 국제신도시에만 신설 초 중 고등학교 30개 설립예정이다.

또한 3분 거리에는 관공서 및 교육, 문화, 의료, 쇼핑시설 등이 밀집되어 있으며 부락산 문화공원 내에 조성한 모험놀이시설인 부락산 산림체험장과 신장근린공원 등 여가문화시설이 인접해 편리한 도심인프라와 친환경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사업지인 평택에는 미군 통폐합 이전계획에 따라 여의도의 5.4배에 달하는 약 433만여 평의 면적에 미군가족 및 관련업계 종사자를 포함한 8만 명이 상주할 예정이며 현재 기존 용산 및 의정부 미군기지의 90% 수준인 약 4만5000여명이 유입되어 있다.

‘하랑 타운하우스’는 K-55 미군기지 5km 내 위치하고 있으며 장당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진위산업단지, LG디지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과 털파크 등 총 9개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안정적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지산동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고객들의 편안하고 빠른 관람을 위해 방문 예약제를 운영 중이다. 방문 전 대표 번호를 통해 방문 예약 후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