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돋보기/졸보기
입소문 홍보
채희걸  |  jsssong6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9  13:35:3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농업이 성공을 거두려면 기업에 준하는 고도의 판매기술을 발휘해야 한다. 농산물과 농산가공품의 생산은 기계화의 미흡으로 힘이 많이 든다. 농산물 판매는 고객이 주로 도시에 있어서 생산에 못지 않은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미국의 S신발제조회사의 사장은 돈을 들이는 광고보다 입소문 홍보에 많은 노력을 했다. 그는 미국과 같이 넓은 지역에서 부지런히 소비자를 찾아다니며 고객으로부터 제품의 평가를 듣는 일에 몰두해 고객 요구에 맞는 신발제조에 주력했다. 어느날 이 사장은 회사에 입력된 고객 명단에 근거해 교통이 나쁜 벽지 고객의 집을 찾아갔다. 이때 사장을 맞은 청년은 80이 넘은 할머니께서 15일 후면 맞을 자신의 결혼식에 신고자 S사의 신발을 사 선반에 놓았다가 신지도 못하시고 돌아가셨다고 울먹였다. 이 얘기를 들은 S사 사장도 가족의 손을 맞잡으며 함께 눈물을 흘렸다. 그리곤 사장은 이 집 3대 가족 모두에게 S사가 존재하는 한 S사의 신발을 평생 무상으로 주겠다고 약속했다. 이 소문이 미국 유명신문과 TV에 널리 퍼져 S사의 사세가 빠르게 확산됐다.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축구를 했던 박지성은 국내 O제과업체가 생산한 초코파이를 매주 팬들로부터 많이 기증받았다. 박지성 선수는 숙소에서나 휴식 중 벤치에서 초코파이를 맛있게 먹었다. 이를 본 루니 등 동료선수들도 초코파이를 맛보게 됐다. 초코파이 맛에 현혹된 선수들이 초코파이를 팬들의 사은품으로 보냈다. 이 방법으로 초코파이는 영국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됐다고 한다.

채희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43-23 길전빌딩4층(서둔동 9-36)  |  대표전화 : 031-294-6166~8  |  팩스 : 031-293-6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유미
농촌여성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13 농촌여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rw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