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4대궁·종묘, 10월 말~11월 초까지 절정

▲ 창경궁 관덕정의 가을 풍경(사진제공 문화재청)

가을에는 궁궐에서 단풍을 만끽해보자.

고궁과 왕릉을 비롯한 유적지들은 도심 속에 있으면서도 자연 경관이 잘 보전돼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거닐며 가을을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장소다.

문화재청은 궁궐에서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주요 시기와 나들이 장소로 창덕궁 후원, 창경궁 춘당지 주변, 덕수궁 대한문∼중화문 간 관람로 등을 추천했다.

올해 4대궁과 종묘의 가을 단풍은 오는 10월20일 전후로 시작돼 11월20일까지 즐길 수 있으며, 10월 말 정도에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조선왕릉은 10월24일을 전후로 11월 25일까지 가을 단풍으로 물들 것으로 예상되며, 10월말부터 11월초 사이 절경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단풍 구경과 함께 궁궐의 다양한 문화재 관람과 궁궐에서 펼쳐지는 가을 문화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즐거운 추억거리다.

주요 문화행사로는 창덕궁 후원에서 11월18일까지 <창덕궁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 행사가, 덕수궁 즉조당 앞에서 11월2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덕수궁 정오 음악회>가 진행 중이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11월 중순까지 계속될 가을 단풍 기간에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방문하여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단풍의 아름다움과 함께 가을로 물들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월요일 휴관은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조선왕릉, 세종대왕유적, 화요일 휴관은 경복궁, 종묘 등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