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전시, 공연,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 향연 펼쳐져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과 한국문화재재단은 오는 13~30일 전북 전주시 국립무형유산원에서 ‘2018 대한민국 무형문화재대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무형문화재대전’은 그동안 산발적으로 진행되어 오던 무형문화재 관련 전시와 공연, 체험 행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무형문화재 종합 축제다.

이번 행사는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 내려온 소중한 무형의 가치를 이어 나간다는 뜻을 담아 ‘대대손손(代代孫孫)’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특히, 올해는 ‘손·가락(歌樂)’이라는 부주제를 내세워 오롯이 손으로 연마된 전통기법으로 제작된 전통공예품의 전시와 우리 가락에 맞춰 펼쳐지는 품격 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관람객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해 무형문화재의 가치를 친근하고 생생히 느끼고, 이를 현재와 미래세대를 통해 계승‧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3일 오후 3시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대공연장에서 개막식이 열리며 '왕의 남자'에서 줄타기를 선보인 권원태 명인(국가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이수자)의 줄타기 공연과 신명 나는 아리랑 판굿이 펼쳐질 예정이다.

'2018 대한민국 무형문화재대전'의 주요 행사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전시는 오는 30일까지 계속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재재단(02-3011-2161~65)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www.chf.or.kr/c1/sub14.jsp)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