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본부,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진행

질병관리본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기혈관 숫자란 내 혈관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숫자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뜻하는 캠페인 슬로건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의 주요 사망원인이자 질병부담이 큰 질환으로  예방을 위해서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꾸준히 치료해야한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확인이 필요하다. 건강한 혈관을 위한 정상 수치는 혈압 120/80mmHg 미만, 공복 혈당 100mg/dl 미만, 콜레스테롤 200mg/dl 이다.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30-40대의 경우 각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인식이 낮아 질환 관리가 잘 되지 않아 이번 캠페인은 3040 직장인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동안 누구나 전국 레드서클존(Red Circle Zone) 또는 가까운 보건소에 방문하면 자신의 혈관 건강상태를 체크해 보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지자체별 세부 행사 계획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www.cdc.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