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국민추천포상 추천‧접수 31일 마감

행정안전부는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자랑스러운 이웃을 국민이 직접 추천하고, 정부가 포상하는 ‘국민추천포상’을 오는 31일까지 추천 ․ 접수 마감한다.

추천 대상은 ▲사회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사람 ▲재산 또는 재능을 기부한 사람 ▲인명구조 또는 생명보호에 헌신한 사람 ▲환경을 지키고 가꾸는 데 힘쓰는 사람 ▲역경을 극복해 주변에 희망과 용기를 준 사람 ▲국제구호 등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사람 ▲따뜻한 가족애 또는 통합(화합)을 실천해 귀감이 된 사람 등이며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접수는 대한민국 상훈 누리집(www.sanghun.go.kr)·모바일(m.sanghun.go.kr)을 통해 가능하며, 전자메일(sanghun114@korea.kr), 우편, 팩스(02-2100-3088), 현장방문으로 추천서를 제출할 수 있다. 가까운 읍·면·동사무소,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등 현장방문으로 추천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현지 확인조사와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확정되며, 내년 4월 개최되는 수여식을 통해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는 “국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로 국민추천포상이 나눔과 봉사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