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선호하는 트렌드 맞춰 쌀국수, 쌀빵 등 가공품 홍보

▲ 지난 16일 생활개선경남도연합회 임원진은 쌀의 날을 맞아 소비촉진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에서는 쌀의 날을 맞아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우리 쌀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6일 행사에 참여한 20명의 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 도·시군 임원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소비촉진 방안에 관해 소통의 시간을 갖고 우리 쌀 가공품 소비촉진 활성화 결의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진주혁신도시 소재 롯데마트에서 쌀의 우수성과 활용법을 소개한 리플릿을 배부해 직장인과 젊은 층을 겨냥한 아침식사용 쌀 가공품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행사에 참석한 시군 생활개선회 임원을 통해 전달된 6800개의 쌀국수는 각 지역별로 아침 식사대용으로 두뇌 회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배부돼 쌀 가공품 홍보는 물론 쌀의 우수한 가치를 다시 한 번 인식시켰다.

미래 소비자인 청소년들에게 제공된 즉석 쌀국수와 함께 홍보 리플릿에는 쌀의 영양가와 기능성, 안전성 등 우리 쌀이 수입 밀보다 좋은 점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즉석 쌀국수는 쌀국수 제조에 적합하도록 농촌진흥청에서 품종개발한 새고아미쌀을 활용하여 도내 고성군 거류영농조합법인에서 만든 제품이다. 즉석에서 따뜻한 물을 부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인 쌀국수는 고성공룡나라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도 농업기술원 조성래 과장은 “쌀의 날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쌀의 우수한 가치를 다시 한 번 인식시키고, 간편화된 식생활에 적합한 쌀 가공식품으로 건강도 챙기고 우리 쌀 소비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행사 취지를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