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 학과 전공분야 대상…일정자격 갖춰야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8개월간 진행하는 장기현장실습(2학년 교육과정)을 책임질 현장교수와 실습장을 연중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농수산물을 생산하는 농어업 경영체와 농수산물 가공‧유통업체,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다. 모집분야는 한농대 18개 학과의 전공과 관련해 장기현장실습 운영규정에서 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실습장과 현장교수다.

신청서 접수는 지역 농업기술센터와 수산관련 연구기관 등에서 진행하며, 서류․현장심사와 심의과정을 거쳐 실습장(현장교수)으로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실습장에는 인증 현판(장기현장실습장)을 제공하고, 재학생 실습기간 동안 월30만원의 현장교수 위탁교육비와 우수 현장교수에 대해 단기 해외연수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신청분야는 식량작물, 특용작물, 버섯, 채소, 원예환경시스템, 과수, 화훼, 산림, 조경, 한우, 낙농, 양돈, 가금, 말산업, 산업곤충, 수산양식, 농수산가공, 농수산비즈니스 등 18개 학과 전공분야다.

한농대 허태웅 총장은 “장기현장실습은 3년 교육과정의 한농대가 농수산업 정예 후계인력을 양성하는 데 가장 핵심이 되는 교육과정”이라며 “우리나라 농수산업의 발전과 청년 후계인력 양성에 앞장설 선배 농수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문의. 063-238-9020)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