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람 문화체험 등 이벤트 다채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오는 30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무료 문화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체험행사는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청소년 여가 공간을 조성하고 다양한 체험문화를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 진행하는 행사다. 매주 목요일 진행되며 체험비는 무료이다. 

영화관람을 비롯해 한농대 도서관이 보유한 각종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문헌정보검색 등을 할 수 있으며, 체험활동에 함께 온 학부모를 위해 한농대 북카페를 운영한다. 홍삼과 파프리카 진액으로 천연비누 만들기, 평매듭 인형과 가죽을 이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나만의 미니어처 농장 만들기 등도 진행한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캐리커처와 네일아트, 말먹이 주기, 말과 소통하기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문화체험과 이벤트 체험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가 가능하며, 만들기 체험의 경우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한농대 허태웅 총장은 “여름방학 기간, 한농대가 가진 자원을 활용해 미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농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상생의 일환으로 이번 체험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