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귀농귀촌박람회’ aT센터서 6일 개막

선배귀농인․청년창업농 참여하는 컨퍼런스도 열려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알짜 정보를 제공할 ‘2018 대한민국 귀농귀촌박람회’가 7월6~8일까지 사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 농업의 미래를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정책, 귀농귀촌 성공․실패사례를 바탕으로 한 컨설팅 등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실제로 필요한 정보가 제공되는 실전형 박람회다.

■ 귀농컨퍼런스= ‘귀농귀촌의 꿈, 그 길을 묻고, 즐기고, 찾다’라는 주제로 ▲농업에 부는 4차 산업혁명 바람 ▲농촌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는 귀농귀촌 ▲농업으로 창업 꿈 꽃피운 청년 토크콘서트 등 세 가지 부제로 토론과 토크쇼가 진행된다.

귀농 컨퍼런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박람회 홈페이지(http://returnfarmexpo.com)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사전등록 후 현장 참관 시 USB펜 등 경품도 받을 수 있다.

■ 지자체 설명회= 지자체별 특색 있는 지역 성공사례와 지원정책을 안내하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시연하고 즐기는 ‘팜파티’도 마련된다.

■ 전시관= 청년창농관, 스마트농업관, 지자체관 등 3개 전시관으로 운영되며, 귀농귀촌에 대한 주제별 정보를 제공한다.

‘청년창농관’에서는 청년귀농 우수사례, 지원정책, 미래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농산업 청년 창업자를 위한 1:1 멘토링과 컨설팅도 진행한다. ‘스마트농업관’에서는 스마트 온실, 수직농장 등 스마트 장비와 시설․기술 등을 직접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다. ‘지자체관’에서는 도 단위로 시‧군별 부스를 배치해 지자체별로 원스톱 상담과 지역별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