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제의 제품 - (주)다목에코텍(생태기술)‘친환경 해충방제기’

(주)다목에코텍(대표 이준길)의 친환경 해충방제기가 농업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우선 장수말벌 포획기는 참나무가 분비하는 수액을 섭식하는 말벌의 습성을 이용해 유인액과 유인향젤로 구제한다. 이 포획기의 장점은 농가에서 구하기 쉬운 참나무 수액을 이용했고, 말벌과 꿀벌이 함께 죽는 문제를 해결했다. 그리고 유인액을 장기간 사용할 수 있어 안정된 봉장관리로 농가의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별빛파장을 이용한 ‘트랩피아2’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야간등화로 인한 작물의 성장피해가 없고, 조기에 그리고 연속적으로 방제한다. 또한 풍력과 무게중심을 이용한 자동개폐장치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편한 이동성과 간편한 설치가 장점이며 받침형과 걸이형으로 겸용이 가능하다. 사용장소는 사과, 배, 복숭아, 감귤, 감, 밤나무 등 과실수와 수도작, 밭작물, 시설원예, 그리고 우사, 돈사, 양계장 등 가축사육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음식점, 상가, 병원, 펜션, 관공서, 학교, 주택, 화장실 등의 해충을 박멸할 수 있는 실내외 겸용의 트랩킹과 정원등 겸용의 트랩크린도 출시돼 있다.
다목에코텍 관계자는 “우리 제품들은 BK21 첨단작물보호사업팀과 전남대학교 친환경농생명 연구사업단의 환경친화적 해충방제사업팀과 공동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