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제의 제품 - (주)성진텍‘논밭 다맨다’

유기질 퇴비 효과·성장촉진 극대화… 타 제품에 비해 저렴하고 기술 앞서

친환경농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농법에 필요한 제초기를 연구 개발해온 (주)성진텍(대표 박성준)에서 저항성 잡초와 슈퍼잡초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수직전단형 제초기 안전커버 ‘논밭 다맨다’를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논밭 다맨다’는 초기 작업 시(벼) 모와 모 사이에서 잡초를 잘게 썰어 논에 완전히 분산시켜 유기질 퇴비 시용 효과가 있다. 또한 벼의 뿌리를 자극시켜 성장촉진 효과를 극대화해 잡초 발육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탁월하며 밭 잡초와 큰 풀 제거에도 용이하다.

남녀, 고령자 등도 보행속도에 따라 한 손으로 편안하게 밀거나 끌고 가면서 제초작업이 가능하다. 친환경 농법·관행농법을 포함한 제초작업과 로타리 작업을 동시에 병행하며 벌초 등 다용도의 제초작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아울러  물 부족으로 인한 제초작업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작업능력이 뛰어나다.

특히 ‘썰매형상 안전커버’와 ‘특수날’은 제초와 로타리 작업의 효율성 높여주며, 제초 작업시 비산물(날 파편) 등을 방지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탁월하다. 또한 농가에 보급된 예초기에 헤드부분만 탈부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초 시 날 높이 조절은 물론 적당한 크기로 제초가 가능하다.
일본 제품에 비해 무게도 가벼워 여성들도 쉽게 제초가 가능하며 가격도 1/10 더 저렴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