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이 되는 건강정보 - 인애한의원 안산점 장호탁 원장

▲ 인애한의원 안산점을 이끌고 있는 장호탁 원장은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법을 통해 만족도 높은 진료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원하는 환자들은 모두 다른 개인입니다. 때문에 내원치료를 하거나 약을 처방할 때도 개인에 맞는 치료법을 세워야 효과적인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올해 주간 시사매거진의 ‘2018 대한민국 100대 명의’ 부인과 부문에 선정된 인애한의원 안산점 장호탁 원장의 말이다.
장호탁 원장은 현재 경기도 안산에서 난임과 불임, 산후조리, 생리불순, 배뇨장애, 갱년기 치료 등 여성건강과 관련된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각도로 진료를 펼치고 있는 장호탁 원장을 만나봤다.

장호탁 원장…‘대한민국 100대 명의’ 선정
개인 맞춤형 진료로 환자 만족도 높아

여성 위한 섬세한 진료
장호탁 원장은 주간 시사매거진의 ‘2018 대한민국 100대 명의’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큰 책임감을 갖고 내원한 모든 환자분들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명의’는 주간 시사매거진 주관으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분야별 의료인을 선정하는 상이다. 장호탁 원장은 여성 질환 등에 있어 환자에 따른 맞춤 치료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인과 부문 명의로 선정됐다.

이처럼 장 원장은 난임과 불임, 산후조리, 생리불순, 자궁과 난소의 여성 질환, 배뇨장애, 갱년기 치료, 여성건강에 대한 치료를 중점으로 하고 있다. 장 원장은 진료를 할 때, 각 개인마다 체질적인 차이가 있고 다양한 신체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진료를 통해 먼저 개인의 문제점이나 질환의 원인이 되는 기초적인 부분을 찾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료 후 다양한 원인이 나오므로 이에 대한 체계적인 치료계획을 세운 뒤에 환자분에게 알려드립니다. 이처럼 약을 처방하거나 내원 치료할 때도 개인에 맞는 치료법을 세워야 효과적인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맞춤진료 외에도 장 원장은 임산부와 어린 아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한약재를 사용해 환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에 대해 장 원장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규격의 우수 한약재만을 사용한다”며 “약재 선별부터 탕전 후 포장까지 인애한의원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는 것은 물론, 한약안전성 검사를 통해 안전성에 대해서도 철저히 점검한다”고 설명했다.

환자 재방문 시, 가장 보람차
환자에게 알맞은 진료를 진행하기 위해 장 원장은 처음 내원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가능한 오랜 시간 진료하고 있다. 원인을 보다 정확히 알아내는데 집중하기 위해서다. 원인을 정확히 알고 한 처방은 굉장히 효과적이라며 처음 한약을 복용한 환자들도 효능에 놀라움을 표현한다고 장 원장은 말했다. 아울러, 인애한의원 안산점은 내원하는 환자들의 상당수가 여성인 만큼 1인 치료실을 마련해 놨다. 1인 치료실의 아늑함과 깔끔한 인테리어는 침과 부항, 뜸 등 쉽게 접해보지 못한 치료법으로 생긴 한의원에 대한 두려움 감정을 녹이며 많은 환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장 원장은 치료가 끝난 환자가 병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지인 혹은 가족을 데리고 다시 내원해주는 모습을 볼 때면 가장 보람차고 한층 더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여성한방네트워크를 중점으로 진료하고 있는 장호탁 원장은 “앞으로도 난임과 배뇨장애, 생리불순, 여성질환 전반에 걸쳐 많은 여성분들이 건강을 되찾고 행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여성과 관련된 질병을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