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수질관리 거버넌스 활성화 방안 논의

▲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3~4일까지 전북 부안에서 정부와 시민단체 등 수질‧환경 전문가 250여 명이 모인‘한국농어촌공사(KRC)-수질환경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4월3~4일 이틀간, 전북 부안서‘KRC-수질환경관리 워크숍 ’열어

가뭄 홍수에 대한 양적 물 관리뿐 아니라, 품질 좋은 농산물 생산을 위해선 물의 질적 관리도 중요하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지난 3~4일까지 1박2일간 전북 부안에서 정부와 시민단체 등 수질‧환경 전문가 2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한국농어촌공사(KRC)-수질환경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속가능한 수질관리를 위한 지역 거버넌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특히 수질분야 거버넌스 사례 발표를 통해 협력체계 구축과 효율적 물 관리 운영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전라북도강살리기추진단은 전북 관내 14개 시‧군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주민, 전문가, 지자체가 함께하는 협력체계를 조성한 사례를 발표했다. .

최규성 사장은 “수질은 농어촌 어메니티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의 핵심요소”라며 “수질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지역별 맞춤형 수질관리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어촌공사는 수질오염신고센터를 설치하는 등 지역주민‧정부‧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한 수질오염 상시감시를 강화하고, 수질정화 신기술을 개발하는 등 수질관리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