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씨드바이오(주)․미셸푸드 MOU 체결

기능성종자 전문육종회사인 농업회사법인 제일씨드바이오(주)가 식품전문 유통회사인 미셸푸드와 2018월 3월2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미셸푸드 본사에서 기능성농산물 유통에 관한 업무제휴를 협약했다.

 이에 따라 미셸푸드에서 제일씨드바이오에서 개발한 당조고추, 항암배추, 항암쌈채와 앞으로 개발될 다이어트고추나 숙면상추 등 기능성 농산물 유통을 담당하며 미셸푸드가 가진 전국적인 유통망을 활용해 판매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당조고추’는 기능성 종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고 제일씨드바이오가 개발한 세계최초 기능성 고추품종으로,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기능성 물질인 AGI(α-glucosidase inhibitor)를 고함유하고 있어 최근에는 일본에서도 그 기능성을 인정받아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항암배추와 항암쌈채는 10년 이상의 연구 끝에 만들어진 세계최초 기능성 배추와 쌈채로 최근 차의과대학에서 항암배추로 만든 김치의 항암기능성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미셸푸드는 학교법인 카톨릭학원 소속으로 강남성모병원을 필두로 해 여러 유수의 식자재 유통회사들과 협업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에 당조고추와 항암쌈채는 충남 서천에 소재한 GAP(우수농산물)인증 전문재배단지와 청주에 소재한 유기농산물 재배단지에서 생산돼 매월 10톤 이상씩 납품될 예정이다. 또한 항암배추는 충북 미원에서 생산, 가공해 전국 주요 식품업체에서 기능성 김치로 유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