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육촉진, 병해충 면역력 증대 유도

최근 시설원예작물 재배지역을 중심으로 염류 집적 및 토양산성화로 인한 연작장해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연작장애로 인해 토양은 갈수록 피폐해지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작물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생육저하 및 병해충 다발생, 수확량 저하가 발행하게 된다. 따라서 시설원예 재배농가들은 연작장애 해결을 위해 경종적 방법과 화학적 방법을 이용하지만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의 유기농업자재인 ‘루트라이브’의 주원료는 바실러스 미생물인데 바실러스 미생물는 전세계적으로 토양개량 및 생육촉진제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루트라이브’를 토양에 살포하면 주성분이 뿌리 주변에 정착하여 토양 중 양분을 뿌리가 이용 할 수 있도록 바꿔주고 토양 중의 유기물을 분해하여 양분 공급은 물론 토양 물리성까지 개선시켜 토양이 살아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루트라이브’는 이러한 토양개량효과는 물론 기주 식물체의 방어기작을 활성화시켜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병에 의한 병 발생을 억제시키고 외부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힘도 길러준다. 오이, 참외, 수박, 딸기, 애호박, 토마토, 고추 등 시설원예작물 뿐만 아니라 배추 등 노지작물에도 생육촉진 및 작물활력강화 효과를 나타낸다. ‘루트라이브’는 500배에서 1,000배로 작물 정식 시 1차 관주처리하고 정식 7~10일 후 2회 관주처리하면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