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식품박람회(2018 Gulfood)서 농협홍보관 운영

▲ 농협이 두바이 식품박람회에서 운영한 국산 축산식품 홍보관 현장.

농협(회장 김병원)이 국산 축산식품의 중동지역 신시장 개척을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에 나섰다. 농협은 중동지역의 할랄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UAE)에서 열리는 ‘2018 두바이 식품박람회(2018 Gulfood)’에 참가해 육가공품과 유제품 등 국내산 축산식품 20여 품목을 홍보했다.

농협은 NH농협무역, 수출 조합과 함께 축산식품 홍보관을 운영하며 ▲한우육포(장흥축협, 홍천축협) ▲한우장조림(홍천축협) ▲삼계탕(농협목우촌, 수원축협) ▲치즈 및 유제품(서울우유, 임실치즈, 부산우유) 등을 전시·홍보하고 Thomsun Food, Crescent General Trading 등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을 진행했다.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한류 영향으로 중동에서 한국의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지 시장 트렌드와 수요자 니즈를 정확하게 분석해 중동시장 진입을 위한 좋은 기회로서 삼겠다”며 식품박람회 참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농협은 이번 ‘2018 두바이 식품박람회’외에도 올 하반기에 열리는 홍콩박람회에 참가해 우리 축산식품의 해외시장 판로를 적극 개척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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