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에 질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약속

▲ 농협중앙회 허식 부회장(왼쪽 네번째)과 박종훈 고려대 안암병원장(왼쪽 다섯번째)이 농촌사랑 사회공헌 협약식을 하고 있다.

농협(회장 김병원)은 지난 19일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안암동)에서 고려대 안암병원(병원장 박종훈)과‘의료지원이 열악한 농촌 지역의 건강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은 농업인행복버스를 연계한 농촌 소외지역에 다양한 의료지원 등을 제공하고 이 외에 취약농가 집수리 활동 전개, 고대 안암병원 임직원대상 농산물 직거래, 팜스테이마을 이용 추천 등 농가소득 및 농업인 실익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허식 부회장은 “농협은 고대안암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나은 농촌의료지원사업이 전개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농업인 복지향상 증대를 위한 협력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병원장은 “농협과 함께 종합적인 복지지원 사업이 되도록 기획하여 농업인에게 의료지원은 물론 문화예술지원, 교육지원, 건강강좌, 기타 복지지원 등 다양한 사업이 동시에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고대안암병원은 2018년 농업인행복버스 발대식에 30여명의 의료진이 동참해 업무협약식 이후 첫 사업을 진행, 농촌지역에 보다 질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