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겨울철 가볼만한 강원지역 농촌 여행지 소개

농촌진흥청은 ‘평창여행의 달’(겨울 여행주간, 2월9일~3월 18일)을 맞아 강원지역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을 중심으로 겨울철에 찾아갈 볼 만한 농촌여행지를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강원지역 농촌여행지는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은 물론 인근에 위치한 유명관광지를 연계해 관광객들이 다채롭게 농촌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은 사전에 전화로 문의해 방문일정을 예약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겨울철 가볼만한 전국 농촌여행지에 대한 정보는 농촌진흥청 누리집(www.rda.go.kr)-홍보뉴스-새소식-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진청 이명숙 농촌자원과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올림픽 경기관람과 강원지역 농촌여행을 하며 온 가족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도 원주(고니골 농촌교육농장)= 120년 동안 4대째 누에를 키우는 가족농장으로 누에를 주제로 한 계절별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고니골 빛 축제(2월18일까지)를 운영해 농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낭만적인 야경을 볼 수 있다.

인근지역 볼거리로는 산세가 뛰어난 치악산 국립공원과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주소 및 연락처 : 원주시 호저면 호저로 1277-43(조영준 대표 010-3367-9585)
 

▲강원도 횡성(오음산산약초밥상 농가맛집)= 강원지역에서 나는 산야초와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제철에 나는 식재료를 활용한 단품 차림이 특징이다. 새콤한 장아찌와 매일 아침에 만드는 손두부가 별미이다.

농가맛집 인근에는 농촌전통테마마을로 육성된 횡성 삼원수약초마을과 횡성4대 먹거리 중 하나인 찐빵을 만드는 안흥찐빵마을, 천연림과 인공림이 조화를 이룬 청태산자연휴양림이 있다.

☞주소 및 연락처 : 횡성군 공근면 금계서로 276(한봉기 대표 010-4188-8114)
 

▲강원도 강릉(해품달 농촌교육농장)= 겨울철에는 생활소품 만들기, 자연 교감체험, 화덕피자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 즐겁게 쉴 수 있도록 ‘키즈펜션’으로 꾸민 숙소가 특징이다.

인근의 명소로는 강릉 사천 한과마을, 정보화마을로 지정된 해살이마을 등이 있다.

☞주소 및 연락처 : 강릉시 사천면 해살이길 19-15(이미자 대표 010-7708-2399)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