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사회참여‧여성폭력 등에 관한 사업 예정

여성과 남성의 동등한 권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민무숙, 이하 양평원)이 ‘2018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는 동 사업은 성평등 의식 문화 확산과 여성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민‧관 협력 차원의 사업으로 단체의 활동 경험과 창의성‧현장성을 활용해 정책의 효과를 높이고, 민간단체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평원은 여성가족부로부터 2018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 공고·선정, 사업비 교부, 평가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하고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올해 공모사업은 3개 사업유형으로 구분해 진행할 예정이며, 1개 단체 당 1개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3개 사업유형은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문화 확산 ▲여성사회참여 확대 및 일‧생활 균형 지원 ▲여성폭력 예방 및 사회안전망 강화이며, 이에 해당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비영리법인과 비영리민간단체, 기타 양성평등과 여성권익 확대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와 기관으로서, 오는 2월9일까지 여성가족부 업무지원포털(http://wsp.mogef.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다.

민간단체가 신청한 사업은 공모사업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사업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업무지원포털(wsp.mogef.go.kr), 양평원 홈페이지(www.kigepe.or.kr) 및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