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서 다이어트와 몸매관리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다이어트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인 듯 하다.

건강한 다이어트의 비결은 꾸준한 운동과 자신에게 맞는 식이요법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다이어트로는 몸매관리가 쉽지 않은데다 아무리 노력을 해봐도 쉽게 빠지지 않는 체형, 특히 잘 빠지지 않는 부위 팔뚝살이나, 종아리살, 허벅지살, 뱃살, 옆구리살 등 군살은 다른 방법이 필요하다. 

원하는 부위의 군살을 제거하는 데는 지방분해주사가 도움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일부 시술에서 통증, 붓기, 멍이 크게 생기면서 심지어는 어지러움증 같은 부작용도 있으므로 무분별한 시술은 피해야 한다.   

요즘은 기존 지방분해주사의 단점을 보완한 비만주사를 접할 수 있다. 팻주사도 그 중 하나로 시술 후 통증, 멍이 적고, 붓기 등이 거의 없어 시술 후 바로 민소매나 핫팬츠를 입을 수 있을 정도이다. 

팻주사(Fat Atrophy Technique)는 가장 작은 주사바늘로 주사를 놓기 때문에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통증이 적다.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로 간단하며, 시술 후 샤워를 해도 된다.  2~3주 정도의 단기간에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고,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일조한다. 비용도 합리적인 편이어서 학생이나 일반 직장인들, 면접 예정자들, 해외여행 예정자, 결혼을 앞둔 신부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이 팻주사는 볼살, 턱살을 갸름하게 하는 얼굴팻주사(윤곽주사)와 같은 날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이런 비만주사 시술 시, 운동과 식이 조절을 병행하면 효과를 최대화시킬 수 있다.”고 하며, “팻(FAT)주사, 얼굴팻주사(윤곽주사)는 간단한 시술이긴 하지만 경험 많고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만나서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