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S 클렌징 젤

여드름은 사춘기의 상징 정도로 가벼이 여겨지지만 사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발생하는 대표적인 피부트러블로 많은 이들이 여드름으로 고민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여드름을 해결하고자 고민하는 과정에서 대다수가 놓치고 있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다. 매일 오랜 시간 두꺼운 메이크업을 유지한 채 뜨거운 조명과 밤낮으로 씨름하는 여배우들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도 바로 이것이다.

그들이 공통적으로 꼽은 피부 관리법은 기본 중의 기본인 클렌징으로 뭔가 거창하고 복잡한 피부관리법을 기대한 이들에게는 다소 힘 빠지는 대답일 수 있겠으나 실제로 클렌징은 스킨케어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어떤 폼클렌징을 어떻게 이용해 세안하느냐에 따라 피부 환경과 상태가 좌우된다. 여드름은 결국 과잉 분비된 피지와 외부로부터 유입된 각종 노폐물로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기 때문에 폼클렌징을 잘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여드름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

시중에는 이미 다양한 폼클렌징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겟잇뷰티와 같은 TV 프로그램에서는 클렌징 순위를 소개하고 있으며 트러블 폼클렌징, 티트리 폼클렌저, 약산성 폼클렌징, 여드름 클렌징폼, 저자극 클렌징폼, 모공 클렌징폼 등 피부 고민과 문제에 따른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선택 시에는 화학 계면활성제가 아닌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여린 피부에도 부담과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불필요한 자극은 여드름 등 염증성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살리실산과 같은 여드름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제품도 도움이 된다.

다양한 세안제를 선보이는 TS 브랜드에서는 이러한 선택의 고민을 덜어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TS 클렌징 젤은 번들거리고 끈적임 없는 데일리 클렌저다. 기존의 메이크업 리무버 제품들과 달리 두께감과 탄력을 느낄 수 있는 젤쿠션 타입 제품으로 마일드하면서도 강력한 클렌징으로 여드름 세안제로 제격이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한 여드름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노폐물 및 과잉피지의 꼼꼼한 클렌징을 도와 피부 청결을 유지하는 트러블용 폼클렌징 제품이다.

위와 같은 여드름 폼클렌징 제품을 TS 훼이스 타올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클렌징이 가능하다.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피부 속 노폐물은 제거하고 피부에 부담은 주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