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성의 47%가 탈모로 인해 고통 받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5세-40세 사이의 남성 804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응답자 중 47%는 탈모로부터 고통 받고 있다 응답했다. 절반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탈모로 인해 고통 받고 있음을 호소하는 조사결과다.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더블유-탈모케어 2-STEP과 HAMOCELL 엠-탈모케어 2-STEP는 탈모로 고민하는 남성과 여성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HAMOCELL 더블유-탈모케어 2-STEP은 여성 탈모환자를 위한 제품으로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각질분해 및 각질 연화작용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과 비듬완화 및 모공관리를 하는 피리치온아연액이 탈모완화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관리해준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 또한 살리실산이 두피각질을 분해하여 두피를 관리해 탁월한 보습효과를 주는 판테놀과 두피에 청량감을 부여하는 멘톨 함유로 건강한 두피관리를 돕는 제품이다.

다음으로 HAMOCELL 엠-탈모케어 2-STEP은 헤머셀 엠 헤어로스 샴푸와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헤머셀 엠 헤어로스 샴푸는 비타민B7인 비오틴이 탈모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리티온아연액이 모공에 적용돼 비듬 완화 및 모공관리와 덱스판테놀은 건조해진 두피에 보습을 더해 깨끗하고 촉촉한 두피 케어에 도움을 준다.

제품 관계자는 "탈모에는 여러 가지의 종류가 있지만, 현대사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발병되고 있는 원형탈모는 비교적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치유 되는 탈모 중 하나이다"라며, "원형탈모원인 중 하나가 바로 자가면역을 공격해서 발생하기 때문인데, 원형탈모초기증상으로는 대부분 10원짜리 동전만한 크기로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 들어서는 여성원형탈모 환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병원을 찾는 사람이 남성에서 여성으로, 심지어 어린이나 아이들도 방문하게 되는데 대부분이 탈모로 인해 엄청난 스트레스를 호소한다"며, "원형탈모로 고민하는 사람이 점점 증가하는 만큼 탈모관리제품에 대한 수요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