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한 ‘생활가전 렌탈 비교사이트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기업들이 앞다퉈 신제품을 출시해 제품영역을 확장하면서 오히려 고객의 선택은 어려워는 상황에서, 당사는 제품별 비교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안내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1인 가구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생활가전 렌탈 시장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국내 렌탈 시장은 25조 9000억원(산업기계·장비 포함)으로 전망된다. 지난 2006년 3조 원에 불과했던 시장 규모가 10년 동안 8.6배가량 성장한 것이다. 대상 제품도 범위가 넓어지는 추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LG(엘지) 퓨리케어 정수기, SK(동양)매직 슈퍼정수기, 쿠쿠전자 인앤아웃정수기, 청호나이스 티니얼음정수기, 교원웰스 tt정수기,코웨이 나노미니  정수기 등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어 제품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이러한 가운데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의 브랜드별 상세조건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고객 맞춤별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업체들마다 영업마진의 일부를 할인/사은품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니 가급적 브랜드별 비교를 해보는 것이 유리하며, 동일한 제품인데 렌탈료가 다르다면 세부적인 조건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수기 렌탈 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비데 등 일반적인 품목은 물론 빨래건조기, 스타일러,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렌탈 등 생활 가전 제품으로 폭을 넓혔다.

앞으로도 오투오렌탈은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테팔 냄비세트, 쿠첸밥솥 등 다양한 사은품 및 추가 1+1+1 사은품, 지인소개이벤트 등 지속적인 이벤트를 실시해 합리적인 소비문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검색창에 ‘오투오렌탈'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 후 전화상담이나 상담신청을 남기면 전문상담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전화상담, 홈페이지접수,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설치 완료 후에는 사은품 1+1외에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은품도 받을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