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르비기숙학원 내부전경 (사진제공=오르비기숙학원)

기숙학원은 최근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학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교육공간이다. 공부에 방해되는 인터넷, 스마트폰 등의 환경에서 벗어나 시간표로 매일매일 시간을 관리받으며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는 곳으로 단기간에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다는 평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청평의 맑은 환경 속에서 학생들을 교육하는 오르비기숙학원 역시 학생들을 집중교육하는 기숙학원 중 하나로 이번 겨울방학 시즌에 재수생을 대상으로 재수독학반 인원과 예비고2, 고3을 대상으로 겨울캠프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철저하고 엄격한 시간관리 하에 성적향상을 노릴 수 있게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오르비기숙학원은 건강한 수험생활을 지향하고 있으며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오르비기숙학원 내부 인터넷강의실 (사진제공=오르비기숙학원)

오르비기숙학원의 교육 프로그램은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의 경우 시간표에 맞게 각 요일에 맞게 단원을 나눠 특강을 진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검증된 강사들이 학생 개개인에게 맞춰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영단어 및 듣기 테스트를 실시해 학생의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게 하고 있고 학습플래너를 매일 작성하게 해 자기주도학습을 완성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건 소규모 인원모집이 바탕이 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임에도 오르비기숙에서는 정해진 인원만 입소를 받고 있다. 개인 면담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는 학생들을 소수로 모아 집중도가 높은 반을 구성하는 등으로 오르비기숙학원은 학원만의 학습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엄격한 시간표를 통해 스케쥴을 관리하면서 학생은 집중할 수 있는 공부시간을 보장받는 가운데, 기숙학원 내 시설과 건강관리 부분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오르비기숙은 호텔급의 고급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는 교육시설이며 항상 청결유지와 위생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학원이다. 체력관리를 위해 운동도 학생은 빠뜨릴 수 없는데, 산책길을 조성해 학생들이 환기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운동 및 자유시간 내에 원하는 운동을 할 수 있게 전용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오르비기숙학원에서 제공하는 식사는 영양과 균형을 생각한 건강한 식단임과 동시에 학생들의 입맛을 고려해 식사 시간만큼은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싶은 오르비 기숙학원 이은성 원장의 마음을 담았다. 이은성 원장은 “학생들에게는 겨울방학이 다가왔지만, 재수생들에게는 다음 수능을 준비하는 스타트라인이 바로 이번 겨울이다”라고 말하며 “다잡은 마음을 체계적인 시간관리를 통해 철저하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으로 뒷받침한다면 반드시 성적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오르비기숙의 2019 독학재수반은 2017년 12월 31일 이후 수시로 입소가 가능하며 현재 많은 인원이 접수문의를 하는 상황이다. 입소를 희망하는 이들은 2018학년도 수능 성적표 또는 6월, 9월 평가원 모의고사 성적표를 제출하고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상담접수도 가능하다. 독학재수반과 예비고2, 고3 대상 겨울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