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고질병인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탈모에도 큰 악영향을 미친다. 직장생활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수면이 부족해지며 생활이 불규칙해지는 일이 늘어나면서, 중년 남성만의 고민인 줄 알았던 탈모 치료 문제가 성별을 불문하고 2030 세대의 고민거리로 급부상했다. 이어 효과적인 탈모 치료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상황이다.

최근 유전적 인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탈모를 겪는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나 스트레스나 영양 불균형이 주 이유가 되는 여자 정수리 탈모의 증가 폭이 눈에 띄게 크다. 물론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만큼 남성들의 정수리 탈모 문제도 만만치 않다. 보통 이러한 정수리 탈모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에 내원해 진단을 받고 치료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바쁜 생활 중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관리를 위해 ‘홈케어‘가 주목받고 있다.

정수리 탈모의 경우, 대부분 직장이나 대인관계 스트레스나 수면과 식사의 문제에 의해 발생되기 때문에 탈모 초기에 자가로 미리 지루성두피관리를 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확실한 도움이 될 수 있다. 두피각질이나 두피염증, 지루성탈모, 원형탈모, 열성탈모, 남성정수리탈모 등 탈모초기증상을 겪고있는 사람들이 증가되면서 탈모클리닉, 탈모치료병원, 원형탈모치료법 등과 같은 검색키워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현실이다.

초기 탈모증상이 발현되는 경우 인스턴트 음식이나 지방의 섭취를 줄여 피지를 감소시키고, 약간의 운동이나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스트레스를 적절한 때마다 해소시켜 주는 것이 좋다. 사소한 생활 패턴의 교정이 어렵다면 이와 더불어 병행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효율 좋은 홈케어 방법 중의 하나가 ‘전용샴푸’와 같은 헤어 제품을 통한 관리다.

정수리 탈모 치료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려면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피지가 많은 두피에 청량감을 줄 수 있는 멘톨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로 민감한 두피에도 순하게 작용하는지, 추출물로는 어떤 것이 사용되는지 등이다. 특히나 탈모를 위한 두피 관리뿐만 아니라 모발에도 건강하게 작용될 수 있는지를 따져보는 것이 좋다.

더 헤어 머더 셀러에서는 이와 같은 사항을 모두 만족시키면서 확실히 자가 관리할 수 있는 ‘헤머셀 탈모 집중 케어 2-STEP’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정수리 탈모 관리와 모발을 함께 건강하게 가꾸기를 원하는 여성들이 특히 주목할 만한 헤어 케어 제품이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 받은 탈모방지를 위한 전문 의약외품으로 두피 안정과 탈모 치료,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을 준다.

두피각질의 감소 및 초기 탈모 관리에 좋은 이 제품은 각종 자연 성분 함유로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녹차추출물, 세이지 잎 추출물 등의 성분을 통해 예민한 두피를 진정 및 보호한다. 쉽고 편하면서 건강한 홈케어를 할 수 있어 자가 관리에 최적화되어 있다. 병원 치료에 앞서 미리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