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S 여드름 & 클렌징 3-SET

여드름은 10대의 전유물이 아니다. 전 연령층이 겪는 가장 성가신 피부 문제 여드름 빨리없애는 법과 여드름에 좋은 음식, 화장품을 찾는 이들이 많다.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 분비와 모낭에 쌓인 각종 노폐물로 인해 모공이 막혀 피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피지 분비가 많은 곳이라면 얼굴뿐 아니라 목, 가슴, 등, 어깨 등 어느 부위에도 생길 수 있다.

여드름 종류로는 좁쌀처럼 하얀 알갱이가 모공 속에 갇힌 ‘면포성 여드름’과 붉은 염증과 노란 농이 생기는 ‘화농성여드름’이 대표적이다. 모공의 입구가 막혀 피지와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갇히면 좁쌀여드름이 생기게 된다. 이때 피부에 염증이 생기고 악화되면 화농성여드름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피부에 좁쌀과 같은 흰색 화이트헤드가 생기기 시작하면 초기부터 여드름을 잘 관리해서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화농성여드름관리는 좁쌀여드름압출보다 어려워서 붉은 여드름 자국과 패이는 여드름 흉터를 쉽게 남길 수 있다. 좁쌀여드름화장품을 써서 제대로 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좁쌀여드름원인으로는 화장품의 잘못된 사용이나 머리카락으로 오염된 베개, 수분 부족 등이 꼽힌다. 베개에 얼굴을 많이 비비면 모공이 막혀 좁쌀여드름, 화이트헤드가 생긴다고 피부과 전문의들은 지적한다. 또한 좁쌀여드름연고와 화농성여드름연고에 더해 너무 많은 화장품을 덧바르는 것은 여드름피부관리에 오히려 독이 된다.

좁쌀여드름원인과 화농성여드름원인을 없애려면 여드름에좋은화장품을 정해 필요한 만큼만 쓰고, 약산성폼클렌징으로 깨끗한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잘못된 클렌징은 여드름의 직격탄이 될 수 있다. 제대로 씻지 않으면 피부에 각종 먼지와 화장품, 땀, 피지 등이 뒤엉켜 모공을 막고 여드름이 생긴다. 무엇보다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염증이 심해지거나 좁쌀여드름이 생기기도 한다.

피부과 전문의들이 클렌징을 강조하는 이유다. 세안 후 피부 당김과 자극이 걱정된다면 피지를 닦아내면서도 민감한 피부에도 촉촉함을 주는 TS 여드름 & 클렌징 3-SET가 많은 이들의 추천을 받고 있다. TS 솝은 피지에 따른 피부 번들거림을 관리하는 특허 성분을 함유해 과잉 피지를 잡아준다. 또한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풍부한 거품으로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닦아낸다. 살리실산이 함유돼 각질과 피지를 관리한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을 TS 훼이스 타올과 사용할 수 있다. TS 훼이스 타올에 TS 아크네 클렌징 폼을 묻혀 거품을 낸 뒤에, 이마좁쌀여드름인 난 곳을 부드럽게 닦아내면 된다.

TS 훼이스 타올은 비스코스 레이온 섬유로 이루어져 피부 사이사이 노폐물을 닦아낸다. 특히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식약처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여드름과 트러블 피부 전용 클렌징 폼으로 코코넛 오일에서 유래된 식물 지방산 라우릭애씨드가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한다. 또한 모공에 잔여물을 남기지 않는 세정 성분인 스테아릭애씨드와 미리스틱애씨드가 함유돼있다. 또한 TS 솝은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을 하는 알로에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여드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TS 여드름 & 클렌징 3-SET와 같은 좁쌀여드름화장품 또는 화농성여드름화장품을 쓰면서 아침, 저녁으로 세안하되 땀을 많이 흘렸거나 격렬한 운동 뒤에는 반드시 샤워를 해서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생활 습관을 좁쌀여드름없애는법으로 추천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