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하고 기존에 지상파 TV 등 대중매체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영역과 주제의 1인 콘텐츠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각광받는 것이 바로 뷰티콘텐츠를 다루는 뷰티유튜버, 네이버뷰스타 등이다.

이들이 특정 제품을 사용하는 콘텐츠가 업로드 되면 그 후 해당 제품은 날개 돋친 듯 팔리며 품절사태를 빚곤 한다. 지금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수분크림도 이러한 미디어의 영향을 받아 빼놓아서는 안될 기초과정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된 제품의 원조격이다.

피부 보습과 수분관리를 위해 바르는 수분크림은 몇 년 전부터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는데, 피부미인으로 유명한 여배우들이 파운데이션과 수분크림을 섞어 바르는 등 수분크림을 사용한 기초케어와 메이크업을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타게 되면서부터 그 인기를 높였다.

실제로 수분크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줌과 더불어 차가운 바람과 뜨겁고 건조한 환경에 손상된 피부 장벽을 회복시키는 성분으로 이뤄져 있다. 때문에 기초과정뿐만 아니라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등 화장품에 섞어 바르는 등 메이크업 단계에서도 응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수분크림의 대표적인 성분인 ‘세라마이드’는 각질세포를 메우는 지질성분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 복구에 도움을 줘 건성이나 지성, 민감성 등 피부타입에 관계없이 모든 피부 타입의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이러한 수분크림은 비단 크림 제형만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수분제품을 사용해줘도 괜찮다. 올리브영 등의 뷰티스토어에서 흔히 판매하는 수분 마스크팩이나 수분미스트, 수분에센스, 세럼 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니 각자 피부타입에 맞는 수분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다양한 수분제품 중 어떤 것을 사용해야할 지 망설이고 있다면 가장 기본적인 수분크림부터 사용해보길 권한다. 지성피부를 위한 ‘1960NY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 크림’을 예로 들 수 있다. 화이트닝 수딩 젤크림의 경우 투명한 수분젤의 제형으로 되어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피부 유연성을 높여주며,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는 노티드랙 추출물을 함유하여 겉은 번들거리면서도 피부 속당김이 심한 수분부족형지성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수분크림이다. 풍부한 수분과 영양분을 함유한 황금추출물은 피부진정효과를 선사하여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준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