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안산시聯, ‘이웃사랑 김장나눔’ 실시

한국생활개선안산시연합회(회장 송경자)는 지난달 29일부터 12월1일까지 3일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를 안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했다.

봉사활동에는 제종길 안산시장의 부인인 임미정 여사와 이화숙 한국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장 등 각 기관‧단체장 등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임미정 여사는 “올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고 싶어 안산시연합회와 함께 김장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회원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 한국생활개선안산시연합회는 지난달 29일부터 12월1일까지 3일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완성된 김치 1000포기는 안산시청 복지과를 통해 관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이화숙 회장은 “바닷물과 직접 재배한 농산물 등 좋은 재료로 우리 이웃들을 돕는다니 무척 뿌듯하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가치도 함께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봉사활동은 안산시 각 농업인단체에서 고춧가루와 배추, 바닷물 절임 작업 등을 지원해 안산시생활개선회뿐만 아니라 안산시 농업인이 모든 마음이 모였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한편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만든 김장 1000포기는 안산시청 복지과를 통해 관내 복지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안산시연합회 송경자 회장은 “김치는 배추와 양파, 마늘 등 많은 재료가 들어가 깊은 맛을 내는 음식”이라며 “이번 행사 또한 우리 안산에 소속된 많은 농업인단체가 마음을 모은 행사로 그 이웃을 향한 깊은 사랑이 김치를 지원받는 이들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