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현대인들은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똑똑한 소비를 하고 있다. 특히 알뜰족은 초고속 LG, SK, KT 인터넷가입을 할 때도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공식 대리점인 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설치를 하는 추세이다.

LG, SK, KT 인터넷요금비교사이트는 우후죽순 생겨났으나 알뜰족들이 선택하는 곳은 최저 요금 설계를 기준으로 인터넷T결합상품 비교 후 추천받을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하고 현금 사은품을 안전하고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를 선호한다.

특히 인터넷 100메가 속도에서 기가급 500메가 인터넷 설치율이 증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사용자의 상황과 환경 여건에 따라 적합한 인터넷속도를 이용했을 때 인터넷활용 만족도가 높아지는 현상을 보인다.

LG, SK, KT 가족 결합상품 신청 시 인터넷종류, IPTV 종류 등에 따라 요금에 차이가 있으며 사은품 또한 인터넷 단품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TV결합상품으로 사용할 때 단통법 기준 최대 35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는 불법 업체가 성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업체 선정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LG, SK, KT 인터넷신청 하는 고객에게 초고속인터넷보다 높은 요금으로 이용해야 하는 기가인터넷으로 가입 유도하기 위해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 등을 제외하고 안내하는 등 요금은 저렴하게 눈속임을 하고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은 터무니없이 높은 금액으로 현혹해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인터넷개통 및 교체 시 현금 지급은 단통법 가이드 상품권을 포함한 최대 35만원이다.

2년연속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부문 한국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온라인 공식 대리점 ‘(주)인터넷서포터’는 최저 요금 컨설팅으로 알뜰족에게 주목받고 있다. 단통법을 준수하는 업체로 안정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LGU+, SK브로드밴드, KT올레 인터넷가입공식센터 중 대상을 수상받으며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인터넷서포터에서는 전국 주택, 아파트, 원룸 인터넷설치 시 초고속 인터넷 신규가입자에 해당하면 현금사은품 지급이 될 뿐만 아니라 결합할인 혜택을 최대로 받아볼 수 있는 요금 설계 컨설팅이 제공되기 때문에 인터넷 3년 약정으로 이용할 때 소비자가 효율적인 조건과 방법을 꼼꼼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는 인터넷설치 비용을 전액 지원해주고 있어 무료로 설치 받을 수 있다. 인터넷가입 추천 및 혜택은 대표번호 및 홈페이지 문의게시판,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