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경기도聯, ‘리더십배양교육’ 실시

▲ 한국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는 지난 9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나를 찾아가기 위한 ‘리더십배양교육’을 받았다.

한국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회장 이화숙)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1월23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농촌여성 리더십배양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군 임원들을 지역 내 여성리더로 육성해 생활개선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일 경기도연합회 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된 첫 번째 강의에서는 에듐파트너스 최종면 대표가 ‘임팩트 있는 발표를 위한 세심한 발표 기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 이후 회원들은 ▲나의 가정 ▲취미 ▲미래희망 ▲교육에 참가한 이유 등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발표하며 자신감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의를 수강한 한 임원진은 “지역에서 활동할 때마다 회원들 앞에 나갈 때 긴장된 적이 많았다”며 “아직 수업을 한 번밖에 듣지 않았지만 많은 임원진 앞에 나가 발표를 해보니 벌써부터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앞으로 회차에서는 천연화장품 만들기 체험과 함께 스피치능력 향상을 위한 기술 배양 교육, 스피치 실습 교육 등의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화숙 회장은 “알다시피 각 시군 회장단은 회원들 앞에서 회의를 진행하거나 업무적 상황을 전달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임원진들의 리더십이 더욱 향상돼 회원들 앞에서 좋은 리더의 역량을 발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연합회 임원진의 스피치 능력이 향상돼 지역리더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는 것은 물론, 생활개선회와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