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LG SK KT 통신사의 인터넷은 치열한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초고속인터넷 기가인터넷의 100메가와 500메가 속도 비교는 물론 통신사별 인터넷결합상품비교를 통해 할인 혜택 및 현금사은품 지원을 알뜰하게 받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는 LG SK KT 인터넷TV결합상품을 3년 약정기준으로 신청하여 휴대폰, 인터넷, TV(IPTV), 일반전화, 인터넷전화(070)까지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데다 가족 구성원과의 휴대폰 결합이 가능해 인터넷요금은 물론 휴대폰요금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LGU+의 한방에요/한방에홈2,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프리/온가족할인/한가족할인, SK텔레콤의 온가족플랜, KT올레의 총액결합할인(뭉치면올레) 총 7가지의 초고속 인터넷결합상품으로 인터넷할인을 받을 수 있고, 온라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대리점에서는 현금사은품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실정이다.

전국 LG SK KT 초고속인터넷ž기가인터넷 설치가능 지역조회 및 1:1 맞춤형 요금설계를 최저가격으로 컨설팅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고객들은 인터넷가입 현금지원도 알뜰하게 챙기고자 하지만 자신의 상황에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실속형 인터넷가입 신청으로 결합상품을 추천받아 설치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초고속인터넷가입 가격비교사이트를 활용하신다면, 단순히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찾아보시는 것이 아니라 LG SK KT 인터넷신청 시 추천해주는 가족 결합할인 상품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인지 자세한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가 제공되는지를 확인해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주)인터넷서포터는 전국 엘지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올레KT 통신사 인터넷가입센터이자 3사 통신사 비교사이트 중 업계에서 유일하게 2년연속으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엘지유플러스, 에스케이브로드밴드, 케이티 인터넷가입 시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보다는 3사 통신사의 인터넷개통 공식 대리점으로 인증받은 곳인지를 확인한 후 단통법 위반(현금과 상품권을 합해 최대 35만원 이내)을 하지 않는 곳에서 인터넷신청을 해야지만 사은품으로 현금을 지원받을 때 사기를 당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인터넷신청 시 현금 많이 주는 곳의 사은품으로 TV, 노트북, 컴퓨터 증정보다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아 자신이 원하는 상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제품으로 사은품을 증정받을 시 중고와 중국산 중소기업 제품일 경우 A/S 문제가 자주 발생하여 현금사은품보다 손해를 보는 일이 허다하다.

㈜인터넷서포터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인터넷가입 현금비교 지급과 더불어 설치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로 인터넷설치를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LGU+, SK브로드밴드, 올레KT 인터넷신청 설치 추천 상품은 (주)인터넷서포터 대표번호 및 홈페이지 요금설계게시판을 통해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