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체격이거나 오히려 마른 체형이지만 유독 뱃살이 많은 복부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복부미만은 단순히 통자허리, 살쪄 보이는 등의 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자신감 부족, 우울감 등 심리적인 문제를 동반하기도 하며, 복부비만으로 인해 요통의 발생 또는 척추 변형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운동과 초절식으로 체중 감량을 해도 완벽하게 원하는 몸매로 만드는 것은 한계가 있기에 지방흡입술을 통해 몸매의 단점을 개선하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지방흡입수술은 무조건 지방을 많이 제거하는 시술이 아니라 원하는 부위에 군살을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를 지닌다.

그렇기 때문에 복부, 허벅지, 팔뚝 등 일반 방법으로 빼기 힘들고 군살이 붙기 쉬운 부위를 교정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은 지방흡입을 희망하는 순위가 가장 높은 부위는 복부이며 시술 만족도 역시 가장 높다고 밝혔다.

피하지방이 복부에 골고루 퍼져 있는 경우는 미니지방흡입술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어려우며, 이러한 경우 360도 복부지방흡입과 같이 복부 전체 지방흡입을 시술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설명했다.

360도 복부지방흡입의 경우 아랫배, 브래지어라인, 러브핸들 등 복부전체를 광범위하게 시술하기 때문에 피부와 피하지방층의 수축작용이 강하게 일어나 흡입한 지방량 보다 좋은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배꼽과 꼬리뼈 끝 쪽의 2~4mm의 미세 절제를 통해 복부에 노출되는 상처가 없고 회복이 빨라 일상으로의 복귀가 수월하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높고 긴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과 학생들에게도 적합한 시술이다.

지방흡입, 체형성형 등으로 유명세를 잇고 있는 더라인 성형외과는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수술 전 3D 초음파 정밀 검진을 통해 피하지방층, 근육층 및 신경의 위치 등 연부조직을 정밀하게 파악하는 사전작업을 실시하고 이는 수술의 성공과 안전한 수술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며 "10년 넘게 18,000회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통해 맞춤형 수술을 진행함으로써 만족도 높고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라인 성형외과는 "지방흡입 후 사이즈 감소를 얻으려면 사후 관리도 중요하며 수술 후 2주 정도 후에 압박복 착용을 비롯해 기계 관리 및 식습관, 운동습관 등으로 꾸준히 수술후 관리를 해 주어야 확실한 체형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