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탈모는 머리 정수리 부근에 원형으로 머리가 빠지는 현상을 말한다. 남성에게 주로 발생하는 M자탈모와는 달리 정수리탈모는 여자, 여성들도 쉽게 생길 수 있는 탈모증상이다. 증상이 심해질 경우 머리스타일을 망치고 가발을 사용하지 않고서는 사회생활이 힘들 수 있으며 심리적 위축감을 유발한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초기증상이 나타날 때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탈모 원인인 지루성 두피염으로 비듬이 생기고 두피가 가려울 경우에는 특히 모발관리와 두피 케어에 신경을 써야 한다. 탈모초기증상인 두피가려움증, 비듬, 통증, 정수리냄새 등이 발생되어 두피를 상하게 하고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정수리탈모가 본격적으로 진행되었다면 탈모약처방, 모발이식 등을 받아야 한다. 원형탈모치료법 탈모치료비용, 탈모치료방법을 상담 받고 치료제 복용과 탈모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탈모치료제를 바르거나, 모발이식가격을 상담 받는 등의 방법도 있다. 장기간 진행 시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정수리탈모 치료는 초기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탈모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과 수면습관, 유전 등이 꼽힌다. 한편 탈모는 심리상태와 환경 요건에 따라 개선되거나 악화되기도 하기 때문에 평소 적절한 휴식과 운동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한편, 모발에좋은영양소인 비타민섭취를 꾸준히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두피스케일링을 받아 두피수분공급과 두피영양공급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두피각질을 케어하고 트러블을 완화하며 비듬없애는방법, 각질없애는방법을 실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탈모샴푸를 사용하는 동시에 올바른 방식으로 머리를 감는다면 탈모예방과 헤어 관리가 가능하다.

한경비즈니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제품인 HAMOCELL 탈모 집중 케어 2-STEP은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과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로 2단계 구성돼 있다.

두 제품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은 의약외품으로서 탈모방지에 기여한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살리실산이 두피 각질을 분해 및 연화작용을 하여 두피를 깨끗이 관리하고, 멘톨 성분이 두피에 청량감을 부여하고 상쾌하게 유지시켜준다. 스위트아몬드씨 추출물 등이 피부에 영양 및 보습을 공급하여 부드러운 두피와 모발에 도움을 준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바이오틴이 함유되어 탈모관리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식물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 및 보습을 공급한다.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 저항력을 향상시키는데 관여하여 피부를 보호하며 자극된 두피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수시로 휴대하며 두피에 뿌릴 수 있어 간편한 사용감을 부여한다.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