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대개 성인이 되면 서서히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없어지지 않고 오히려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성인여드름 중에서도 화농성여드름은 붉은기가 도는 염증성여드름이기 때문에 잘못 건드렸다간 얼굴에 큰 흉터로 남거나 색소침착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 예방을 위해서는 꼼꼼한 클렌징과 피지조절 및 수분관리를 돕는 스킨, 로션, 수분크림, 보습크림 등의 기능성화장품을 선택해 피부의 유수분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하지만 관리를 잘못하여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자국, 여드름색소침착으로 발전했다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이러한 여드름흉터를 제거하는 것이 과거에는 쉽지 않은 일이었으나 요즘은 장비의 발달과 다양한 치료 방법들이 소개되면서 보다 쉽게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여드름흉터치료로 주목 받고 있는 타겟(target)법도 그 중 하나이다. 타겟법은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으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완전히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 주는 재생술이다. 

일반 프락셔날 레이저와 달리 타겟법은 하나하나 타겟하여 시술 하므로 시술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여드름흉터에만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통증과 붉은기가 적으며, 깊은 흉터에도 적합하다. 프락셔날 레이저나 한방치료로도 효과를 적게 본 경우에는, 레이저 타겟법을 고려해 보아야 한다.

강남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대표원장은 "패인여드름흉터도 ‘타겟(target)법’으로 치료 가능하며, 타겟법으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면 프락셔날 방법과는 달리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고, 비용이 저렴해 학생들이나 젊은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