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주류 미술 시장 개척의 틀을 다지기 위한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고 (사)한국장애인문화에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2017 제4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 알림2관에서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 4회차 장애인창작아트피아

2014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아트페어는 별도의 티켓 구매가 필요없는 무료전시회로써 ‘Hello Ableart 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대중들에게 장애인 미술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것과 더불어 장애 미술 작가들이 앞으로 주류 미술 시장에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려는 성격을 띠고 있다.

이번 아트페어는 10월에 열리는 전시회 중 유일하게 장애 작가들이 출품한 작품들을 직접 감상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으로 고품격의 작품을 구매할 수 있어 잠재적인 컬렉터로의 확장 기회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이번 2017 제4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상세 내용은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와 장애인창작아트페어조직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전반적인 문의사항은 장애인창작트페어 조직위원회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