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이마 등에 탄력 없이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축소를 원하는 남자와 여자들이 많아지면서 모공축소레이저시술, 모공 브러쉬를 이용한 관리법과 관리방법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또한 모공 수축팩, 피부수렴 토너 등 모공 줄이는화장품을 이용하는 빈도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모공의 크기와 개수는 선천적인 것이다. 모공 크기는 피부타입과 연관이 있는데, 피지분비가 왕성한 지성피부나 수부지로 불리는 수분부족지성 타입은 피지 배출구인 모공이 넓을 수밖에 없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로 꽉 찬 T존을 없애기 위해서는 딥클렌징이나 스크럽 제품으로 모공속노폐물을 없애고 모공클렌징으로 모공을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건조한피부인 건성피부는 유수분밸런스가 맞지 않아 피부탄력이 부족해지면서 피부노화현상이 오고 모공탄력이 저하돼 늘어난모공이 생길 수 있으므로 유분기와 수분을 적절히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에 찬물 세수를 하면 모공을 좁히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속설이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영구적으로 모공의 크기를 변화시킬 수는 없다.

여드름, 뽀루지, 여드름흉터로 피부과에 내원하는 사람이 많은 가운데, 여자모공축소를 위한 피부수렴과 축소시술에도 많은 이들의 주목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후천적인 모공 확장의 요인 중 하나는 자외선이 꼽히고 있다.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며 지지대 역할을 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오랜 기간 자외선에 의해 변성되면서 지탱할 힘이 떨어지고 중력이 가해지면서 피부가 처지고 모공이 늘어나기 때문에 자외선을 막아주는 것이 모공 확장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스킨케어 제품을 지나치게 많이 바르는 것도 모공을 확장시킬 수 있다. 과잉 스키케어나 두꺼운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기 때문에 이에 대한 반응으로 모공이 커지게 되는 것.

서울특별시 '소비자 만족도 1위 화장품 쇼핑몰'에 선정된 'TS 클래리파잉 토너', 'RS 하이드라 훼이셜 아이스 토너', '1960NY 신- 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흡수돼 산뜻함을 선사해주며 과잉 피지로 인한 모공 케어 및 수렴으로 모공을 케어해 준다.

RS 하이드라 훼이셜 아이스 토너는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에 시원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쿨링화장품으로 느슨해진 모공에 쿨링 효과를 부여한다.

1960NY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고르지 못한 피부결을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된 크림으로, 뱀독과 유사한 구조의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진정효과로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 준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