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향한복은 신부한복, 신랑한복, 혼주한복, 커플한복, 아이한복 등 다양한 한복대여 및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로 강남본점, 제주 가맹점, 수원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1월 부산 가맹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 소향한복 제주점은 단기간에 매출을 올린 가맹점으로 김민정 대표 원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소향한복

Q. 소향한복 제주점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다면?

트렌디한 감성으로 컬러부터 디자인까지 꼼꼼하게 따져 디자인 하는 ‘소향한복’의 제주점은 한복대여를 주로 하고 있다. 현재 한복 대여 피팅비 무료 오픈 이벤트 진행 중으로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Q. 소향한복이 타 한복 브랜드와 차별화된 점은?

소향한복은 타 창업 아이템과 달리 지속가능한 창업 아이템이며 플러스사이즈, 임산부에게 인기가 좋은 체형 커버가 가능한 한복웨딩드레스를 비롯해 대표 원장이 직접 디자인한 한복으로 희소성 가치가 있고 꾸준히 신상한복을 업데이트하여 유행이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Q. 소향한복 제주점의 운영시간은?

소향한복 제주점은 화요일 휴무이며 월요일, 수요일-일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길었던 추석연휴로 인해 문의량이 증가한 상태이다.

Q. 소향한복 제주점의 매출은 어느 정도인가?

작년 9월 사업진행 미팅 후, 올 1월에 오픈한 제주점은 목표했던 매출 이상을 달성하였다. 앞으로 소향한복 제주점의 발전이 기대된다.

▲ 소향한복 내부전경

Q. 매출이 계획했던 것보다 잘 나오는 비결은?

한복대여의 수요가 증가한 탓도 있지만 본사의 적극적 지원과 운영방안 및 마케팅 관련하여 본사와 한 달에 한 번 미팅 및 회의를 진행해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오픈 전 대표 원장이 이론, 실습, 고객 응대 등 교육을 철저하게 진행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신뢰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Q. 소향한복 본사 강남점에서 어떤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는가?

소향한복 강남점에서는 한복을 비롯한 각종 소품, 유니폼 등 적극적 지원하고 한 해에 4번정도 방문 하여 시스템 점검을 진행한다. 이벤트 및 행사, 박람회 등등이 있을 시에는 적극적 지원 중이다. 간혹 제주도지역 손님이 소향한복 강남점에 방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제주점을 안내해드려 고객유치에 힘쓰고 있다.

Q. 앞으로의 포부를 밝힌다면?

지역마다 선호하는 한복의 취향, 선호도가 다른데 이에 맞춰 추가적으로 지역적 특색에 맞춘 한복을 디자인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복의 고유성을 살려 현대적 감각을 더한 맞춤 대여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