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경기도聯, 플랫폼마켓‧체험교육 실시

▲ 한국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는 지난 13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전직 회장단과의 만남을 가졌다.

한국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회장 이화숙)는 지난 13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전직 회장단들의 모임인 경기도생활개선회 동우회와 생활개선회 활동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플랫폼마켓 현장을 함께 둘러봤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와 함께하는 경기도형 직거래장터인 플랫폼마켓의 활성화와 도시소비자 참여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도윤 마스터가드너로부터 다육식물을 이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직접 다육식물을 가꿔본 회원들은 “다육식물을 이용해 집안을 한층 더 밝게 꾸밀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후 동우회원들은 경기도연합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직거래장터인 플랫폼마켓을 방문해 회원들이 직접 키운 농산물을 구매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 현 임원진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우회로부터 생활개선회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생활개선회원으로서의 자부심의 고취시켰다.

이화숙 회장은 “선배님들이 생활개선회를 위해 노력하신 덕분에 경기도연합회가 이만큼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선배님들의 발자취를 따라가기 위해 더 열심히 뛰어다니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