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어금니아빠도 불법유통된 ‘졸피뎀’으로 범죄 저질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비례대표)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출받은 ‘의약품 불법판매 조치 현황’ 자료를 공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최근 5년간 의약품 판매 불법사이트 85,685건을 적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적발된 의약품 판매 불법사이트 중 해당 사이트가 차단이나 삭제된 경우는 77,650건, 고발이나 수사 의뢰된 경우는 367건에 불과해, 식약처의 의약품 불법유통에 대한 후속조치가 미흡하다는 지적이다.

적발된 의약품 판매 불법사이트에서는 2012년 이후 최근 5년간 발기부전치료제가 29,917건로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확인됐으며, 종합영양제(9,665건), 각성·흥분제(6,046건), 발모제(3,556건)가 그 뒤를 이었다.

최근 어금니아빠가 범행에 사용한 ‘졸피뎀’을 비롯해 향정신성의약품, 낙태약, 최음제, 스테로이드제 등 사회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의약품들도 불법사이트를 통해 유통이 가능하다는 지적이다.

김승희 의원은 “식약처가 적발된 불법사이트에 대해 단순히 차단·삭제 요청을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며, “그와 더불어 자체적인 단속체계를 구축하고, 검찰 등에 고발·수사 의뢰가 적극적으로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