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인터넷 가입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기가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도 함께 늘고 있다. 기가인터넷은 보통 500메가, 1기가 속도의 인터넷을 말하는데, HD영화를 다운받는데 10~20초가 소요된다.

▲ 인터넷서포터

현재 가장 많이 이용하는 100메가 속도의 인터넷보다 훨씬 빠른 만큼, 통신요금도 그만큼 비싸졌다. 따라서 기가인터넷을 가입하려는 통신비 알뜰족들은 초고속인터넷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기가인터넷을 신규가입 신청한다고 조사됐다.

또한, 휴대폰과 초고속기가 인터넷 TV를 결합하여 유무선결합을 하거나 LG SK KT 가족 휴대폰을 결합하는 가족결합상품으로 기가인터넷을 가입하면 3년 동안 최대 200만 원 정도의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 결합상품의 종류는 LG 한방에yo, 한방에home2, SK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온가족플랜, 한가족할인, KT 총액결합할인 등 다양하다.

그래서 일반 소비자들은 수많은 LG SK KT 인터넷TV결합상품, 유무선결합상품 중에 어떤 걸로 가입해야 이득인지 알기 어렵다. 본사에서는 타 통신사의 제품까지 비교해주지 않기 때문에 더 알기 힘든 실정이다. 그러므로 LG SK KT 통신3사 인터넷변경을 위해 비교해주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 역시 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소비자에게 맞는 통신사의 상품을 비교 분석하여 추천해주고, 기가인터넷 가입, 신청, 설치까지 한번에 진행한다. 더불어 사은품(상품권+현금)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부문 소비자브랜드대상 3관왕을 차지한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더 많은 분들이 쉽게 인터넷가입을 할 수 있고, 사은품과 할인혜택을 꼼꼼히 챙겨 통신비절약을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오고 있다”고 말하면서, “인터넷신청 현금 및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인터넷변경교체 등 가입 시 사은품에 초점을 두는 것보다 월 요금할인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더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1:1 최저요금 맞춤설계를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올레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신청 상담을 통해 소비자에게 적합한 인터넷TV 핸드폰결합할인 혜택을 추천 받고 설치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터넷서포터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도 기가인터넷 요금설계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