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은 보통 대부업, 저축은행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변제 회차에 따라 상품자격과 진행 가능한곳, 그리고 금리가 다르니 꼼꼼히 상담 받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개인회생대출 가능한 대상은 소득확인이 가능한 직장인, 사업자 그리고 전업주부가 대상이다. 개인회생 신청 후 사건번호만부여 받은 상황에서도 대출이 가능하고 인가전개시결정대출, 인가후대출, 변제 회차 20회 이전의 상품은 27.9%로 진행이 가능하며, 회생 변제회차 20회 이상 납부된다면 좀 더 금리가 낮은 상품이 있어 '개인회생대환대출'을 이용해 기존의 받은 대출금리를 낮출 수 있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공적지원제도(국민행복기금,햇살론) 회생 24회이상 납부가 됐다면 저금리로도 대출이 가능하니 이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대출진행시 무조건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가용자금이 나와야 한도가 나오니 소득에 맞게 대출금액을 적절히 받아야 한다. 대출은 급할 때 사용하고 빨리 갚게 된다면 유용할 수 있으나 과대출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머니홀릭관계자는 "채무조정을 받은 사람들의 경우, 신용불량자와 같은 신용등급이기 때문에 일반 대출상품은 진행되지 않는다"며 "급한 돈을 해결하지 못해 변제금 미납으로 회생이 폐지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지만 개인회생대출의 경우 변제금 미납을 갚는 조건으로도 가능하니 유용하다"고 전했다.

머니홀릭에서는 대출사례 및 실제 고객들의 대출후기를 카페 및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 고객의 입장에서 수많은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고,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공무원대출, 대기업대출, 신용회복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운용 중이며, 문자상담, 카카오톡상담, 유선상담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