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나 SNS 등의 매체를 통해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매끈한 몸매를 완성한 사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추세와 함께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이 일정 기간이 아닌 평생의 개념으로 바뀌기 시작하면서 그와 관련된 다양한 다이어트프로그램이나 운동법 등이 개발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지만 개개인 별로 체질이나 체형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완벽히 지방을 제거하고 원하는 몸매를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쁜 일상으로 인해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원하는 체형을 만드는 것은 힘든 일이기 때문에 지방이 많아 고민이신 분들에게는 지방흡입이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방세포의 양이 많아 쉽게 살이 찌거나, 다이어트 요요현상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최근 지방흡입수술은 부위에 따라 세부적으로 나뉜다.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복부지방흡입부터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샤넬라인지방흡입 등 다양한 부위로 구분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360도지방흡입과 미니지방흡입과 같이 정밀하면서도 효과좋은 지방흡입성형도 이뤄지고 있다.

더라인 성형외과는 “지방흡입을 진행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단계는 3D 초음파 진단을 통해 피부 연부조직에 감춰져있는 순수 피하지방층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출혈과 통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수술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와 더불어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와 함께 노출상처가 없는지의 여부, 당일퇴원과 함께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 여부, 수술 후 관리 등을 충분한 상담을 통해 꼼꼼히 따져보고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라인 성형외과는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흡입 부위의 주변 혈관과 신경 등의 손상 없이 피하지방층만을 흡입해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지방흡입수술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