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건국대 등 시범사업 참여대학과 MOU 체결

아침밥 먹기 운동 등 사회 전반적인 쌀소비 부진 만회를 위한 농림축산식품부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20일 건국대학교 학생 등 10개 대학교와 아워홈 등 급식업체와 농식품부가 참여하는 ‘천원의 아침밥’ MOU를 체결했다.

농식품부 식량산업과는 식습관 변화 등으로 쌀 소비량이 매년 감소하는 상황에서, 아침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간편 아침식을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시범사업을 농협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천원의 아침밥’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아침밥 먹기 캠페인 확산을 위해 체결하게 된 것, 협약식에는 농식품부 김영록 장관과 ‘천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교, 급식업체를 대표해 건국대 민상기 총장, 아워홈 김길수 대표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참여 대학교는 학생들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학생식당을 운영하고, 교내 홍보채널을 활용해 천원의 아침밥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급식업체는 양질의 ‘천원의 아침밥’ 메뉴를 신규 개발하고 학생들의 아침식사를 장려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식품부, 대학교, 급식업체는 쌀 소비 촉진을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수행에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대학생뿐 아니라 직장인 대상 아침밥 먹기 캠페인도 병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식품유통 기업과 손잡고 아침식사용 쌀가공식품을 할인 판매하는 ‘굿모닝 라이스 페스타’ 기획전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